중기부, 내수 활력 제고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최
중기부, 내수 활력 제고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최
  • 이승훈 기자
  • 승인 2020.05.06 15:29
  • 수정 2020-05-06 15:29
  • 댓글 0

이달 7일부터 21일까지 개최지역 선정 및 지원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중기부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중기부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코로나19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내수 활력 제고를 위한 전화점 마련에 나섰다.

중기부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최지역 선정과 지원업체 모집 공모를 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소비심리를 진작하고, 피해 중소·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해 올해 추경예산에 반영돼 진행되는 사업이다.

주요 내용은 ▲지역별 순회 현장행사, ▲온·오프라인 특별판매 기획전, ▲코로나 위기 극복 내수 활성화 캠페인 등으로 진행 될 계획이다.

먼저 17개 광역시·도를 대상으로 행사 제안서를 접수 받아 민간 추진자문단 자문을 거쳐 최종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총 4개 지자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평가는 코로나19 피해현황과 지역경제 활성화, 행사 유치 계획의 구체성과 실현가능성 등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최종 선정된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지역 행사와 연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특별 판매전, 다양한 먹거리·볼거리 행사 등 페스티벌형 야외 행사로 기획한다.

또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 기업, 브랜드K 기업 등 중소·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아 700개 내외의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소상공인이 상품과 홍보영상을 온라인에 등록하면 상품의 홍보·판매 및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V-커머스 플랫폼이다.

신청업체에 대해서는 제품 평가와 경영 평가를 실시하고, 경영 평가에는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 등 피해 정도를 반영한다.

이후 선정기업은 지역별 행사와 연계해 판매부스 설치, 먹거리 행사 참여 등을 지원하고, 우수제품에 대해서는 가치삽시다 TV(라이브커머스 등), 홈쇼핑사 현장 판매 방송 등을 기획 할 계획이다.

가치삽시다 플랫폼, 민간 온라인몰 등 온라인 플랫폼 사전 연계를 통해 특가세일, 할인 쿠폰 발행 등을 통해 제품 홍보·판매도 지원할 계획이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코로나 19를 극복할 수 있는 가장 강한 힘은 상생과 공존”이라고 강조하고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우리 경제의 내수활력 제고를 위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 동 행사에 지자체, 중소·소상공인, 국민 모두가 동참해 줄 것을 요청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모집 공모의 신청기간은 이달 7일부터 21일까지이며, 지자체는 공문을 통해 신청·접수를 받고, 참여기업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접수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