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현대차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 4월 국내 7만 1042대, 해외 8만 8037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15만 9079대를 판매했다고 6일 밝혔다. 

현대차는 4월 국내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5 % 감소한 7만 1042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3434대 포함)가 1만5000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다. 이어 아반떼(구형 모델 802대 포함) 8249대,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593대 포함) 5385대 등 총 2만9462대가 팔렸다.

지난 달 새로운 모델이 출시된 아반떼는 1만 2364대가 팔린 2016년 6월 이래 3년 10개월 만에 최다 판매 실적을 달성했고, 6개월 연속으로 국내 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한 그랜저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8.0%의 증가했다.

RV는 팰리세이드 5873대, 코나(하이브리드 모델 940대, 전기차 모델 1232대 포함) 4288대, 싼타페 3468대, 등 총 1만 8116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1만645대 판매를 기록했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602대가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구형 모델 259대 포함)가 4416대 팔렸고, 이어 GV80 4324대, G70 826대, G90 651대 판매되는 등 총 1만217대가 팔려나갔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차 효과에도 불구하고 생산 차질과 수요 위축의 영향으로 판매가 감소했다”면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활동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판매 정상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간 해외 시장에서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70.4% 감소한 8만8037 대를 판매했다. 현대차는 해외시장 판매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위축과 일부 해외 공장의 가동 중단 등이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 세계에 유례없이 닥친 위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각 지역별 대응책을 마련하고, 조기 정상화를 위해 힘쓸 것이다”면서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 하고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기 위한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갈 것” 이라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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