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취급액 1조951억, 매출액 2,978억원
모바일 취급액 비중 54.2%…모바일앱 다운로드 3500만 돌파
GS홈쇼핑 본사 / GS홈쇼핑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GS홈쇼핑이 올해 1분기 코로나 영향으로 식품 판매가 늘면서 취급액과 매출액이 증가했다.

7일 GS홈쇼핑은 2020년 1분기 취급액이 1조9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2%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978억원으로 8.2% 늘었다.

채널별로는 모바일 중심으로 급성장했다.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구매고객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4.0% 늘어난 5934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54.2%다. 같은 기간 TV쇼핑은 4111억원으로 0.4% 늘었다.

지난 1분기 기준 모바일 중심의 성장세 확대로 GS홈쇼핑 모바일 쇼핑앱 다운로드 수는 3500만건(중복 제외)을 넘어섰다.

다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19억원으로 16.9% 줄고, 당기순이익도 318억원으로 11.9% 감소했다. 지난해 1분기 영업이익 산출 당시 일회성 이익(부가세 환급) 발생으로 인한 기고 효과 영향이 있었기 때문이다.

채널별로는 모바일 중심의 성장세가 지속됐다.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구매고객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4.0% 늘어난 5934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54.2%다. 같은 기간 TV쇼핑은 4111억원으로 0.4% 늘어났다.

GS홈쇼핑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분석 역량을 제고하고 국내외 벤처투자를 통해 M&A와 신기술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변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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