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매력적인 디자인과 컬러 강조하기 위해 패션쇼 방식 선택
LG 벨벳, 디지털 런웨이로 제품 공개 /LG전자 제공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LG전자가 7일 'LG 벨벳' 런칭 행사를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한다는 취지다.

LG전자는 'LG 벨벳'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을 강조하기 위해 신제품 행사를 온라인 패션쇼 컨셉트로 꾸몄다.

총 23분 분량의 영상은 LG 벨벳의 4가지 색상에 맞춰 스타일링한 패션모델들의 런웨이와 함께 시작된다. 이어 '디에디트', '영국남자' 등 유명 유튜버가 'LG 벨벳'을 영상으로 소개했다.

모델들은 LG 벨벳을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소개했고, 모델들의 의상 스타일링은 유명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씨가 직접 연출했다.

한혜연 씨는 "비슷한 디자인의 제품을 보고도 전혀 다른 느낌을 받는 이유는 바로 한 끗 차이의 '디테일'이라며, '벨벳 터치 디자인'을 적용해 작은 제 손에도 착 감기는 'LG 벨벳'의 디자인에서 '완성도 높은 디테일'을 발견했다"고 강조했다.

모델들의 런웨이 이후에는 유명 유튜버 '디에디트'와 '영국남자'가 영상으로 'LG 벨벳'을 소개했다.

특히 데이디트는 ‘타임랩스(Time Lapse)’와 ‘보이스 아웃포커스’ 기능이 뛰어나다고 칭찬했다. 타임랩스는 촬영 영상을 짧게 압축해 담아내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촬영 대상이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할 뿐만 아니라, 영상 촬영 중에도 배속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보이스 아웃포커스는 목소리만 또렷하게 녹음해주는 기능이다. 바람이 많이 부는 바닷가에서도 바람 소리를 제거하고 내 목소리를 더 또렷하게 담을 수 있다.

LG 벨벳은 6.8형 대화면임에도 너비가 74.1mm에 불과하다. 여기에 전면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을 적용했고, 후면 커버도 동일한 각도로 구부려 하단에서 보면 가로로 긴 타원형 모양이다. 타원형이기 때문에 손과 밀착되는 접촉면이 넓어져 착 감기는 ‘손맛’을 제공한다.

신재혁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스마트폰은 옷이나 가방, 액세서리, 화장품처럼 자신을 표현하는 도구”라며 “LG 벨벳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 가치를 소개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LG 벨벳은 오는 15일 이동통신 3사와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출시된다.

김창권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