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NH농협은행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해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지원에 나섰다./농협은행 제공

[한스경제=김동호 기자] NH농협은행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해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지원에 나섰다.

NH농협은행은 본부 부문별, 지역 영업본부별로 전사적인 농촌일손돕기 릴레이를 실시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장승현 농협은행 수석부행장은 30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지난 7일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의 원예농가를 찾아 씨앗 심기, 화초 전지작업과 폐농자재 회수 등 농촌일손돕기 릴레이에 동참했다.

장 수석부행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모든 산업이 어렵지만 그 중에서도 농촌지역은 고령화 및 외국인 근로자 미입국 등 으로 일손이 부족해 영농철 어려움이 심각하다”면서 “농협은행은 5000만 국민의 생명창고인 농업·농촌을 위해 전사적인 일손 돕기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농협은행 경영기획부문 임직원들은 농촌 일손돕기와 함께 농협쌀 100포를 이천 관내 소외계층에게 기부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