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이달 21일,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개최

 

 

다국적 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은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잠실 자동차극장에서 ‘드라이브 스루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8일 발표했다.

[한스경제=고혜진 수습기자] 다국적 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은 오는 21일 국내 의료진 대상으로 호흡기질환 관련 최신 치료지견을 공유하는 ‘드라이브 스루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일환으로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차량에 탑승한 채 현장에 참석하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된다.

‘드라이브 스루 심포지엄’은 총 2개 세션으로 구성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만성기침의 오해와 진실(한림대성심병원 장승훈 교수)’을 주제로 질환별 기침 종류와 천식 진단법 소개가 예정돼 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백일해 고위험군 소개(서울아산병원 이세원 교수)’를 다뤄 백일해 질환과 최신 치료법을 안내할 계획이다. 

GSK 측에 따르면 관객들이 개인 차량에 탑승한 채 영화를 관람하는 자동차 극장에서 착안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심포지엄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사전에 참석 의사를 밝힌 의료진은 개인 차량으로 당일 현장에 참석해 코로나19 감염 우려 없이 심포지엄에 참석할 수 있다.

참석자들은 무대 위 스크린을 통해 발표 자료를 확인하면서 라디오 주파수를 맞춰 강연 내용을 청취하게 될 예정이다.

이규남 GSK 마케팅 총괄 상무는 “사람 간 충분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는 정부지침에 따라 ‘드라이브 스루’라는 새로운 방식의 심포지엄을 마련했다”며 “GSK는 호흡기질환에 관심이 높은 의료진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정부 지침을 준수할 수 있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혜진 수습기자

키워드

#GSK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