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서울에서 제주까지, 이태원 클로발 코로나 전국 확산 우려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 전국 확산…집단감염 우려 (CG). /연합뉴스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제주도에서도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감염자가 나오면서, 또 다시 코로나 공포가 전국을 뒤흔들고 있다. 제주도내에서 발생한 확진자 13명이 모두 퇴원해 청정지역을 선언한 지 하루 만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 킹클럽에 다녀온 30대 여성 A씨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도내 14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도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일 제주에서 서울로 이동해 5일 자정무렵부터 오전 6시까지 서울 용산구 이태원 소재 킹클럽에 머물렀다. 다음날인 6일 A씨는 오후 3시쯤 제주에 돌아온 것으로 파악됐다.

A씨가 다녀온 이태원 킹클럽은 지난 6일 확진된 용인 66번 확진자가 다녀갔다. 이로 인해 또 다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전국으로 확산 될 수 있어 방역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A씨는 이날 제주보건소로 용산구 클럽 방문 사실을 자진 신고하며, 오후 6시께 자차를 이용해 제주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방문한 뒤 검체를 채취했다. 이후 5시 30분께 보건환경연구원에 코로나19 검사를 의뢰해 결국 같은날 오후 9시께 양성 판정을 받았다.

방역당국은 “A씨가 타 지역 방문 시부터 현재까지 무증상이었다고 진술했다”고 전했다.

제주도는 제주대병원 격리병상 입원을 위해 A씨를 이송조치했으며 정확한 동선 확인을 위한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다.

앞서 제주도는 지난 8일 도내 5번 확진자인 20대 여성이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하면서 도내에 코로나19 확진자 13명이 모두 퇴원해 제주도가 '코로나19 청정지역'으로 다시 돌아갔다고 선언했다. 하지만 다음 날인 9일 A씨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해당 효력을 잃게 됐다

제주도는 연휴 기간인 지난달 29일 오후 10시부터 5월 6일 낮 12시 사이에 서울 이태원 소재 5개 클럽(킹클럽, 퀸, 트렁크, 소호, 힘)을 방문한 도민은 반드시 외출을 자제하면서 증상을 관찰하고, 증상이 없더라도 인근 보건소나 지역 콜센터(064-120) 또는 질병관리본부 상담센터(1339)에 자진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