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 조례안 등 안건 30건 심사,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활동 -
택시의회(의장 권영화)가 11일 제21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8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평택시의회

[한스경제=김두일 기자]평택시의회(의장 권영화)가 11일 제21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8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국립과학관 유치 지원 결의안 ’ 등 총 11건의 의원발의 안건과 평택시장이 제출한 ‘평택시 상징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9건의 안건을 심사?의결하게 되며,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2020년도 주요 사업 현장 18개소에 대한 현장 활동을 실시한다.

권영화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가 진정국면으로 접어들고 있지만 아직 까지는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해 긴장을 늦추지 말고 코로나19를 완전히 극복하자” 고 말했다.

7분 발언시간을 통해 이해금 의원은 “시민중심의 음식물쓰레기와 생활쓰레기 배출 환경개선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생활쓰레기문제에 대한 집행부의 적극적인 해결책 마련을 주문했다.

한편, 이날 평택시의회는 국립과학관 평택 유치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 및 지원 의지를 반영한 결의안을 채택했다.

평택시의회 의원들은 “과학분야 기반시설이 전무한 평택시가 국립과학관 유치에 나서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고, “평택시는 경기도 최남단 지역으로 우리나라의 중?서부권을 아우르는 교통 요충지이며 수도권과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군기지, 평택항 관광객 등 배후 수요가 풍부하여 국립과학관 유치에 있어 최적지임”을 강조했다.

이어 평택시의회 차원에서 국립과학관 유치 지원에 모든 역량을 모아 적극 협조하고 지원할 것을 결의했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