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연 최고 17% 수익을 제공하는 ELS를 판매한다./KB증권 제공

[한스경제=김동호 기자] KB증권은 조기상환 시 최고 연 수익 17.0%(세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만기상환 시에는 기초자산의 상승에 따라 수익을 제공하는 KB able ELS 1281호(1년만기, 3개월 단위 조기상환)를 포함한 온라인전용 ELS 2종의 상품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KB able ELS 1280호(2스탁 원금비보장(원금90% 부분지급) Booster형)는 삼성전자 보통주와 네이버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1년 만기, 3개월 단위 조기상환 기회를 제공하며, 조기상환평가일에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 이상이면 최고 연 8.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1281호(2스탁 원금비보장(원금80% 부분지급) Booster형)는 삼성전자 보통주와 네이버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1년 만기, 3개월 단위 조기상환 기회를 제공하며, 조기상환평가일에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 이상이면 최고 연 17.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이 두 상품은 조기상환되지 않으면 만기 시점에 기초자산의 주가에 따라서 수익이 발생하는데, 두 개의 기초자산 중 상승률이 작은 종목을 기준으로 수익이 지급된다. 이와 반대로 기초자산의 주가가 하락하여 손실이 발생한다 해도 원금에 대한 최대 손실은 각각 -10%와 -20%로 제한하여 손실에 대한 부담을 최대한 덜어낸 것이 이 두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상품은 기초자산과 상품 유형은 동일하나 최대 손실 수준에 따라 제공하는 수익률이 달라 고객이 자신의 위험 감내 수준에 따라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온라인전용 ELS로 최소 가입금액이 10만원부터 1만원 단위로 가능하여 금융상품을 처음 접하는 비대면 고객들도 부담없이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다.

다만 이 상품들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고객센터나 프라임(Prime)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