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제공

[한스경제=마재완 수습기자] 한화투자증권이 13일 현대그린푸드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는 1만9000원을 제시했다.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그린푸드 1분기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액이 8347억원, 영업이익은 311억원을 기록해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했다"라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1%,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5.4% 성장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준수한 실적을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남 연구원은 "단체급식 부문은 주요 거래처 사업장이 폐쇄되며 식수 감소에 따른 실적 부진이 예상됐으나 단체급식 단가 인상과 수주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로 오히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3% 증가했다"라며 "식자재 유통은 외식업 등 전방 산업 부진에도 불구하고 외식업계 거래처 비중이 낮아 상대적으로 타격이 제한적이었고 급식 식자재 수주에 따른 매출액 증가로 피해 상쇄가 가능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종속회사 실적 성장도 돋보였는데 현대리바트는 빌트인 부문 등 기업 대 기업(B2B) 사업부 성장과 수익성 개선 효과가 나타나며 전사 실적 성장에 기여했다"라며 "에버다임도 락드릴 매출 증가와 타워크레인 성장으로 부진한 흐름에서 탈출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여파에도 실적 감소가 제한적이고 종속 회사 실적 성장도 기대된다"라고 언급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12일 유가증권시장에서 8110원에 장마감했으며 목표가 1만9000원 대비 상승 여력은 134.2%다.

마재완 수습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