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보니 LNG플랜트 전경. /대우건설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대우건설이 지난해 9월 낙찰의향서를 접수한 나이지리아 LNG Train 7 사업의 EPC 원청 본계약을 지난 13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대우건설은 LNG 액화 플랜트 건설 분야 EPC 원청사로 참여한다.

나이지리아 LNG Train 7은 연산 약 8백만톤 규모의 LNG 생산 플랜트 및 부대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대우건설은 Saipem 및 Chiyoda와 Joint Venture를 구성해 설계, 구매, 시공, 시운전 등 모든 업무를 원청으로 수행한다.

이 사업의 계약금액은 총 5조1811억원 규모이며 원청사로 J/V에 참여한 대우건설의 지분은 약 40% 수준으로 금액은 약 2조669억원 규모이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66개월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및 저유가로 인해 해외 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LNG는 친환경 에너지로 평가돼 유럽 및 선진국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나이지리아 LNG Train 7은 수익성 또한 양호해 플랜트 부문의 실적 개선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원청 계약이라는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글로벌 건설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혁신과 도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