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황대호 경기도의원 등 "학부모 불안감 제거 위해 꼭 필요", 도교육청 "자진 신고 모니터링 결과 확진자 없음"

[한스경제=최정용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코로나19 관련 이태원 등 방문자 전수조사와 결과 공개에 소극적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 이로 인해 개학을 앞두고 있는 학부모들 사이에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어 전수조사 결과 공개와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황대호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4)은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경기도의회의 자료요구에도 (경기도교육청이) 조사결과 비공개 입장을 고수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며 “경기도교육청의 이태원 방문자 전수조사 결과 공개 및 선제적 대응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자진신고를 받아 이태원 방문자 전수조사를 한 것은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안전을 위한 것 ”이라고 지적하고 “우려할 수준이 아니라서 비공개를 한다는 것은 오히려 경기도민들에게 더 큰 우려를 만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경기도교육가족은 개인정보나 지역별 통계 같은 민감한 정보를 원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현재 대응상황과 추후 계획 등을 알고 싶을 뿐”이라고 질타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은 “자진 신고 모니터링 결과 12일 현재 전원이 ‘확진자’에 해당되지 않고 신고자 모두에게 방문일로부터 14일간 건강상태를 면밀히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검사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며 “우리 교육청은 학생의 건강보호 및 안전을 위해 경기도청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시·군·구 보건소 등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유지하고 정보를 공유해 적극 대응할 예정”이라는 답변했다.

경기도교육청의 이같은 대응에 대해 시민들의 반응은 비판 일색이다.

김숙영 씨는 “경기도교육청의 불투명하고 소극적인 대처에 경기도 학부모의 한사람으로 매우 유감스럽다”며 “아이들의 안전보다 우선 인 것이 뭐가 있을까요”라고 반문했다.

김정옥 씨도 “교사의 인권은 물론 중요하다. 교사도 사람인데 놀 수 있다. 그러나 지금 같은 상황에 명단을 공개 안한다는 것은 교사의 인권이 아니라 이권을 위한일로 보여 진다”며 “수없이 밀당 되는 등교연기에 아이들 학부모 다 지친다. 이들의 불안함을 덜어주고 초기에 진화할 수 있도록 공개를 요구하는 것이 맞다”고 꼬집었다.

황의원은 “도교육청의 답변대로 아직까지 아무 문제가 없다면 다른 지역 교육청 수준의 전수조사 결과를 공개해야 한다”며 “그것만이 학부모들 사이에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우려와 불필요한 오해를 막을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날 보다 자세한 비공개 이유를 듣기 도교육청 대변인실로 통화를 시도했지만 연결되지 않았다.

최정용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