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원금 기부 취소 기한도 늘려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오늘(15일)부터 카드사 콜센터와 ARS 자동응답시스템으로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업계에 따르면 정부 지침에 따라 각 카드사는 15일부터 상담센터(콜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관련 시스템을 정비했다.
이는 온라인 신청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은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지원금을 신청하기 어렵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ARS를 통한 재난지원금신청은 오전 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할 수 있고, 콜센터를 통한 신청 시간은 대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지만, 카드사별로 다르다.
삼성카드와 신한카드는 콜센터에서도 24시간 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다. 반면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콜센터 운영 시간 외에 고객 신청이 들어오면 예약을 받아 다음날 상담원이 전화해 신청을 받기로 했다.
또한 재난지원금을 실수로 기부한 경우 취소할 수 있는 기한도 크게 늘어난다.
당초 기부를 신청한 당일만 취소할 수 있었지만 카드사별로 이르면 오늘부터 늦어도 다음 주 수요일부터는 신청날짜와 상관없이 취소할 수 있게 된다.
김창권 기자 kimck@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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