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300명 채용에 34개사 참가, 오는 6월 7일까지 3주간 진행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한스경제=고혜진 수습기자]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IBK기업은행과 300여명을 채용하는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우수 중견·중소기업 34개사가 참가해 이날부터 오는 6월 7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박람회는 채용 전 과정을 비대면 시스템으로 도입한다. 

네오위즈와 아성다이소, 에듀윌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이 참가해 신규 채용에 나선다. 이들 기업의 대졸 신입 기준 평균 연봉은 3400만원이다.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어디서나 참여 가능하고 기업 부스 설치, 면접 이동시간 등 채용 부대비용을 절감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산업부는 설명했다.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참가 기업 정보와 취업 준비 팁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력서 제출 후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 앱(App)을 활용해 면접에 지원하는 방식이다.

기업 인사담당자는 구직자의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보고 1차 합격 여부를 결정한 후 앱을 통한 실시간 심층 면접도 이뤄진다.

이달 27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구직자는 서류 접수가 가능하다.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는 면접 영상을 신청받는 기간이다.

박람회의 개막식 또한 기존 현장 행사에서 온라인 영상으로 대체한다. 자세한 정보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에 활력을 주고 비대면 채용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혜진 수습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산업부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