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유튜브 채널 ‘마사회TV’
‘마사회TV’ 힐링승마 브이로그. /한국마사회

[한국스포츠경제=이상빈 기자] 한국마사회가 길어지는 경마 휴장에 맞서 소셜미디어로 활로를 찾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9차례에 걸쳐 임시 중단을 결정(24일까지 휴장)해 봄맞이 행사마저 모두 취소하는 상황에서 경마 이용객을 위해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힘을 쏟고 있다.

마사회는 18일 “‘생활 속 거리 두기’ 운동 아래 아쉽게 봄을 떠나보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해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8일 밝혔다. 가장 먼저 선보인 것은 14일부터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 공개한 승마 콘텐츠 ‘힐링승마 프로젝트’다. 시리즈 5편으로 구성한 기획 영상물로 승마 브이로그(vlog), 승마 최강 배움열전, 힐링승마 소방관과 함께하는 외승은 말(馬)이야 등 다채로운 주제가 펼쳐진다. 마사회는 “승마 준비 과정부터 외승ㆍ기승 전경 등 승마 스포츠가 가진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재활 힐링승마 홍보대사로 활약하는 배우 김재경(32), 권소현(26)이 직접 촬영한 vlog 영상은 준비부터 승마복, 기승, 말 목욕 등 승마 전 과정을 세세하게 담아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마사회는 김재경과 권소현이 참여한 ‘힐링승마 릴레이 퀴즈 이벤트’도 20일까지 진행한다. 홍보대사가 사인한 편지와 피자, 치킨 기프티콘 등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다. 이벤트 당첨자는 ‘마사회TV’ 또는 렛츠런뉴스 홈페이지에서 25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마사회는 또 다른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이벤트를 이어간다. 4월 온라인 벚꽃축제로 마친 ‘벚꽃비누 증정 이벤트’에 이어 벚꽃비누 인증 사진과 간단한 후기로 꾸미는 ‘벚꽃비누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26일까지다. 렛츠런파크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벚꽃비누 사진과 후기를 작성하고 #렛츠런파크, #벚꽃비누축제 해시태그와 개인 소셜미디어 주소를 적으면 된다. 추첨으로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선물로 준다.

김낙순 마사회장은 “코로나19로 봄이라는 계절을 아쉽게 떠나보내야 하는 이용객들을 위해 소셜미디어 채널로 참여할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재밌고 유익한 승마 영상도 감상하고 선물도 받는 이벤트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상빈 기자

키워드

#한국마사회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