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전체 30위, 아시아인으로서 5번째로 높은 순위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프랑스 풋볼’이 선정한 축구계 영향력 있는 인물 50인 중 30위에 올랐다. /대한축구협회

[한국스포츠경제=이상빈 기자] 정몽규 대한축구협회(KFA) 회장이 프랑스 주간지 ‘프랑스 풋볼’이 선정한 축구계 영향력 있는 인물 50인 중 30위에 올랐다.

‘프랑스 풋볼’은 19일(현지 시각) 구단 및 단체 관계자, 스폰서, 선수, 기자, 에이전트 등 축구와 관련된 업종에 종사하며 축구계에 영향력을 발휘하는 유명인 50명을 꼽아 순위를 매겼다.

아시아인으로 명단에 이름을 올린 사람은 7명뿐이다. 정 회장은 나세르 알 켈라이피(카타르) 파리 생제르맹 회장(1위),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19위), 왕 젠린(중국) 완다그룹 회장(24위), 셰이크 살만 알 칼리파(바레인) 아시아축구연맹(AFC) 회장(28위)에 이어 아시아인으로서 다섯 번째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정 회장 뒤를 히로시 미키타니(일본) 빗셀 고베 구단주(40위), 하산 알 타와디(카타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직위원회 사무총장(46위)이 이었다.

‘프랑스 풋볼’은 정 회장을 “KFA 회장이자 전 국제축구연맹(FIFA) 평의회 위원이며 한국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대기업 현대산업개발 회장으로서 세계 축구계에 한국 축구 위상을 높이기 위해 일한다”며 “현대는 아시아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며 FIFA에서 영향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상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