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반포3주구 '트릴리언트몰' 청사진 공개
대우건설, 반포3주구 '트릴리언트몰' 청사진 공개
  • 황보준엽 기자
  • 승인 2020.05.20 10:18
  • 수정 2020-05-20 10:18
  • 댓글 0

트릴리언트몰 외관 디자인 그랜드앵커. /대우건설 제공
트릴리언트몰 외관 디자인 그랜드앵커. /대우건설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대우건설이 수주 추진 중인 반포주공아파트 1단지 3주구 '트릴리언트 반포'의 상가 특화전략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트릴리언트몰(Trilliant Mall)이라고 명명한 이 상가에는 차별화된 외관, 특화된 오픈 중정과 루프탑가든, 명품 브랜드 타운 조성과 더불어 상가 운영 활성화를 돕는 VVIP 매니지먼트 서비스 등이 적용된다.

전반적인 상업시설은 영국에 본사를 두고 전세계 60개국, 160개이상의 지사를 보유하며 상업시설 복합개발과 MD전략 분야 컨설팅으로 유명한 IMPACT G.C.F와 협업했다.

트릴리언트몰은 세계적인 설계사인 ‘유엔스튜디오’가 설계했다. ▲유선형의 엣지 프레임의 외관과 역동적인 스케일이 강조된 입면 디자인, 그랜드 앵커(Grand Anchor) ▲구반포역이 직접 연결돼 역세권의 상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선큰 스테이션(Sunken Station) ▲메인 출입동선에 위치해 동선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는 미디어 아트 월(Media Art Wall) ▲다양한 테마와 휴식장소과 야외 이벤트 공간까지 갖춘 커뮤니티 아트리움(Community Atrium)이 도입된다.  

구반포역과 연계된 Sunken Station. /대우건설 제공
구반포역과 연계된 Sunken Station. /대우건설 제공

이밖에도 대우건설은 고객의 보행 동선을 따라 다양한 테마공간을 구성한 특화된 오픈 중정’을 선보인다. 오픈 중정에는 오픈카페형 도어, 유럽의 골목같은 스트리트 카페와 정원형 보행길을 구현하고, 그늘공간, 쉼이 있는 공간, 이벤트 공간, 라운지 같은 쉼 공간 등 휴식과 문화 이벤트가 어우러질 수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트릴리언트몰 상가에는 옥상정원이 도입되며 옥상정원과 연계한 다이닝 공간도 연출한다. 맥주 브루어리를 비롯해 플래그쉽 카페, 스테이크 하우스, 씨푸드 레스토랑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서점인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 씨어터, 아이비리그 어학원, 이마트에브리데이, CGV 등이 입점의향서를 제출한 생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MD 및 투자유치 전문 기업인 IMPACT G.C.F의 상가 활성화 지원과 함께 지속적인 상가 운영체계 구축을 위해 ‘트릴리언트몰 통합 관리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라며 “통합 관리시스템을 통해 브랜드·MD 관리와 방법, 관제, 환경, 주차 등 시설 관리, 회계, 마케팅을 아우르는 온라인·모바일 운영관리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