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고등학교 3학년 등교수업 첫 날인 20일 인천에서 고3 학생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해당 학생들이 소속된 고교 2곳과 인근 고교 1곳은 긴급히 등교수업을 취소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코로나 확진 학생이 나온 학교 1곳과 인근 학교 2곳의 원격 수업을 하루 더 연장한다고 20일 밝혔다.

20일 인천시,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새벽 미추홀구 인항고등학교 3학년 A(17)·B군(17)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인항고와 인근의 정석항공고, 인하사대부속고는 이날 오전 긴급히 고3 학생 등교수업을 취소했고 학생, 학부모에게 상황을 전파했다. 인항고 등 3곳은 이날 원격수업을 진행하고 21일 등교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석항공고와 인하사대부고 3학년 학생 중에는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인근 인항고 학생의 확진으로 감염 등을 우려해 함께 등교수업을 연기했다.

이날 확진된 인천 지역 고3 학생 2명은 미추홀구 비전프라자 건물 2층 탑코인노래방을 방문한 뒤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등교수업은 무엇보다 학생과 교직원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해야 가능하다”며 “학생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판단해 인항고 등 3개 고교의 원격수업 연장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