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청년 창작·마케팅 기획 지원 '스마일게이트멤버십' 모집
스마일게이트, 청년 창작·마케팅 기획 지원 '스마일게이트멤버십' 모집
  • 정도영 기자
  • 승인 2020.05.21 09:45
  • 수정 2020-05-21 09:43
  • 댓글 0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창작자나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해주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오는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창작자나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해주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오는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창작자나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해주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콘텐츠 개발자로서 프로젝트 완성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창작 부문'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케터로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마케팅 부문' 총 2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창작 부문은 24시간 활용 가능한 연구공간 지원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 및 오렌지팜 출신 스타트업 대표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 유저 피드백 시연회, 창작 활동비 제공 등 콘텐츠의 개발에서 완성까지 전 단계를 밀착 지원한다. 또한 참가자가 창업에 도전할 경우 스마일게이트 창업 지원 프로그램도 연계해준다.

마케팅 부문은 게임, 캐릭터 등 스마일게이트의 주요 지식재산권(IP)에 대한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과제가 주어진다. 스마일게이트는 참가자들에게 마케팅 실무자 멘토링, 프로젝트 활동 공간 및 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스마일게이트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6월 15일까지 모집하며, 창작 부문은 만 19세 이상 청년이면 개인 또는 단체로 지원할 수 있다. 마케팅 부문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각 부문의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거쳐 7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창작 및 마케팅 기획 지원프로그램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열정과 가능성을 지원하고 있다.

창작 부문은 현재까지 총 70여 개팀, 340여 명의 창작자들이 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모바일 게임 '용사식당'으로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인디 게임상을 수상한 '팀타파스', PC 게임 '래트로폴리스'로 게임 플랫폼 스팀의 인디 게임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화제를 모은 '카셀게임즈' 등이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통해 성장해 유망 스타트업으로 이름을 알린 바 있다.

2016년 신설 되어 올해로 5기를 맞이하는 마케팅 부문은 현재까지 전체 수료자 중 30%가 게임 업계에서 커리어를 이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