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뤄젠룽 동양생명 사장(앞줄 가운데)와 김수봉 부사장(왼쪽), 김현전 부사장/동양생명 제공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동양생명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동양생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치료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의미로 뤄젠룽 동양생명 사장과 임직원 50명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시작한 국민 참여형 응원 릴레이로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인 오른쪽 엄지 손가락을 세우고 이를 왼손으로 받친 동작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사진이나 영상으로 게시하는 캠페인이다.

동양생명은 지난 3월 대구시교육청 산하 유치원에 방역을 지원하고 회사와 임직원이 모은 성금 1억5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또한 임직원이 직접 필터교체형 면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만들어 치매 노인에게 전달하는 '수호천사 건강 키트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뤄젠룽 동양생명 사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신속한 대처로 앞장서고 있는 정부 관계자와 감염위험을 무릅쓰고 소중한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밤낮없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국민 모두가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서로 배려하고 노력하자"고 말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