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엔씨소프트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엔씨소프트는 김택진 대표가 창원 지역 화훼농가에서 구입한 꽃과 식물을 지역 초등학교 1학년과 야구팬들에게 선물한다고 22일 밝혔다.

김 대표는 코로나19로 입학식을 하지 못한 창원 마산 지역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공기정화식물 화분을 선물한다. 오는 27일 첫 등교일에 맞춰 마산 지역 26개 초등학교, 87개 학급에 전달할 계획이다.

NC 다이노스 홈구장인 '창원NC파크'에서도 플라워 버킷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열리는 홈 경기에 함께하는 '소환 응원단'에 꽃 목걸이를 걸어준다.

김택진 대표는 "첫 학교 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며 "각자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든 분들의 진심을 모아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맞이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공익 릴레이 캠페인이다. 추천을 받은 사람이 캠페인에 참여한 뒤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김 대표는 홍정도 중앙일보·JTBC 대표이사 사장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다음 주자로 방준혁 넷마블 의장을 추천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