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교보생명이 희망다솜대학원장학금을 지원했다./교보생명 제공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교보생명이 대학원에 진학한 인재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교보생명은 희망다솜장학생 중 대학원에 진학한 인재를 선발해 희망다솜대학원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이번 장학금 전달에 대해 소외계층 대학생에 장학금을 지원하는 희망다솜장학사업을 넓히고 수혜자가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지난 2003년부터 매년 보육원, 저소득층 가정 새내기 대학생 20여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학자금을 지급하는 등의 희망다솜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교보생명이 18년째 희망다솜장학사업을 이어가며 지원한 금액은 50억원으로 배출한 장학생은 380여명에 이른다.

교보생명은 지난해부터 대학원생도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수혜대상을 확대했다. 지난해는 대학원생 2명을 지원했고 올해는 장학생 3명을 새롭게 선발했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장학금은 별도의 전달식 없이 장학생에게 개별적으로 전달됐다.

교보생명은 희망다솜 출신 재학생과 졸업생이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등 정서적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조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