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이 'OK금융그룹 창립 20년사'를 편찬한다./OK금융그룹 제공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OK금융그룹이 그룹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OK금융그룹 창립 20년사’를 편찬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10월 발간 예정인 OK금융그룹 창립 20년사는 ▲그룹 경영철학 ▲그룹 역사 ▲그룹 경영현황 ▲화보 등으로 구성돼 임직원과 고객, 협력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사사(社史)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고 젊은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는 차원에서 디지털 콘텐츠가 가미된 ‘디지털 사사’로 제작된다. 다양한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해 가독성도 함께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OK금융그룹은 ‘종합금융서비스그룹’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발전 과정 및 성과들을 시대적 흐름에 따라 재조명하고 새로운 100년의 시대를 열어갈 구체적인 비전 제시를 통해 임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킨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사사는 젊은 세대들의 특성을 고려한 관련 콘텐츠들이 사사 발간에 맞춰 배포된다. 

OK금융그룹은 그룹 역사 내 주요 10개 사건을 선정해 ‘웹툰’으로 제작, 독자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OK금융그룹 내 계열사들의 역사 및 현황을 ‘카드뉴스’로 구성해 각 계열사에 대한 이해도도 함께 높인다는 구상이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사사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하고 그룹의 신념을 다시 한 번 되새기기 위한 것”이라며 “사사 발간을 통해 20년을 넘어, 50년,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