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30초 그라운드 제한ㆍ30초 피니시 보너스 신설
ARC 첫 번째 대회가 23일 개막한다. /로드FC

[한국스포츠경제=이상빈 기자] 국내 최대 종합격투기 단체 로드FC와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 아프리카TV가 합작해 개최하는 ARC 첫 번째 대회가 마침내 막을 올린다.

ARC 001은 23일 오후 8시 잠실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린다. e스포츠 경기가 열리는 장소로 케이지를 설치해 경기장을 만들었다. 가로 32m, 세로 4m 대형 스크린을 활용해 사각지대도 최소화한다.

ARC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333 시스템’으로 불리는 룰이다. 5분 3라운드, 5분 2라운드로 진행하는 기존 로드FC 경기와 달리, 3분 3라운드로 진행한다. ‘30초 그라운드 제한’ ‘30초 피니시 보너스’도 있다.

‘30초 그라운드 제한’은 그라운드 상황 시작 후 30초가 지나면 스탠딩으로 전환하는 것을 말한다. 단, 파운딩 공격을 당하는 상대에게 데미지가 있을 경우와 서브미션 완성도가 높을 경우 심판이 기브업 콜을 먼저 하고 상황을 좀 더 지켜본다.

탭아웃, 레프리 스탑으로 경기가 종료되거나 위기 상황 탈출이 성공한 시점부터 스탠딩이 선언된다.

‘30초 피니시 보너스’는 경기 시작 직후 30초 안에 KO나 서브미션으로 상대를 제압하면 지급하는 것이다.

ARC에 앞서 로드FC 센트럴리그도 진행한다. 김대환 로드FC 대표와 정문홍 WFSO 회장이 BJ로 ‘킴앤정TV’에서 생중계한다. 중계 도중 선수 이름으로 팬이 후원하면 전액 전달한다.

ARC 001 대진

[무제한급 허재혁 VS 배동현]

[-75㎏ 계약체중 난딘에르덴 VS 김세영]

[-70㎏ 라이트급 이성수 VS 박승모]

[-80㎏ 계약체중 김산 VS 신윤서]

[-61.5㎏ 밴텀급 지영민 VS 김윤중]

[-61.5㎏ 밴텀급 고동혁 VS 이정현]

[-70㎏ 라이트급 민경민 VS 박시원]

[-57㎏ 플라이급 백현주 VS 이은정]

[-61.5㎏ 밴텀급 홍승혁 VS 다브런 콜마토브]

[-61.5㎏ 밴텀급 김하준 VS 민신희]

이상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