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쌍용차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쌍용자동차는 비대면 구매 채널 강화에 힘입어 코란도와 티볼리의 이달 판매 실적이 전월과 비교해 상승했다고 25일 밝혔다. 

쌍용차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커머스와 TV홈쇼핑 등의 채널을 확보해 신모델 출시를 알리는 등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구매’ 환경 구축에 노력해왔다. 이를 통해 코란도와 티볼리의 이 달 판매는 전월과 비교해 각각 32%, 44% 상승(월별 22일 기준)했다.

쌍용차는 지난 4월 리스펙(RE:SPEC) 코란도·티볼리 출시 후 커머스 포털 11번가와 협력, 30만원 할인권을 66% 할인된 10만원에 판매하는 맞춤 혜택을 제공하며 온라인을 통한 구매채널을 확보했다. 해당상품 구매 시 편리한 위치의 쌍용자동차 전시장과 연결, 담당 오토매니저로부터 시승 신청 및 구매 상담이 진행되도록 했으며, 해당 페이지 방문자 수가 약 20만건을 기록하는 등 자동차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코란도·티볼리는 지난 3일 CJ 오쇼핑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선보이기도 했다. 리스펙으로 더욱 향상된 상품성과 다양한 특장점을 영상을 통해 생생하게 안내하는 한편 상담 및 출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선사했다. 방송 중 1500여 건의 상담이 접수되었으며, 실시간 현장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00만원 할인쿠폰을 선물했다.

한편, ‘미스터트롯’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G4 렉스턴 역시 상당한 수준의 판매증가세를 보이며 마케팅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올해 초 방영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의 우승자 임영웅은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1호차의 주인공이자 광고모델로 활동 중이다.

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 기준 임영웅이 출연한 화이트 에디션 출시 광고는 264만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G4 렉스턴의 이 달 판매성적 역시 전월 대비 53% 가량 상승(앞선 수치 모두 22일 기준)하며 쌍용자동차의 판매성장을 이끌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자동차 업계 역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맞춤형 마케팅 및 판매전략을 마련하고 실행할 계획"이라며 "전국 판매네트워크를 대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코로나19 안심구역화하는 동시에 비대면 상담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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