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이 LG이노텍에 대해 하반기 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연합뉴스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IBK투자증권이 26일 LG이노텍에 대해 2분기 영업이익이 부진하지만 하반기 성장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8만5000원을 유지했다. 

김운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LG이노텍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1조4105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9.8%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카메라 모듈을 포함한 광학솔루션 기타 사업부 매출액이 큰 폭으로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광학솔루션 매출액 감소는 해외 고객의 수요가 1분기에 집중된 영향으로 분석된다”며 “ 하반기에는 정상 수준으로 회복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1분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며 “광학솔루션이 영업 적자 전환하고 전장부품 영업적자는 1분기보다 확대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김 연구원은 “LG이노텍의 실적 계절성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추측한다”며 “해외 거래선의 신규 모델 출시에 따른 영향이며 물량은 지난해 대비 감소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나 단가 상승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판소재 사업부 매출도 5G 투자 확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며 LED(발광다이오드)는 점차 외형을 줄여가면서 적자 규모도 동시에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다. 

그는 “다만 전장 부품은 하반기가 되면 자동차 산업 부진에 따른 영향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