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미래형 교육혁신 선도학교’ 10개 모집…자율연구 지원
과기정통부, ‘미래형 교육혁신 선도학교’ 10개 모집…자율연구 지원
  • 고혜진 수습기자
  • 승인 2020.05.26 16:51
  • 수정 2020-05-26 16:51
  • 댓글 0

과학고·영재학교 대상 3년간 총 1억원 조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한스경제=고혜진 수습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교육혁신을 선도할 ‘미래형 교육혁신 선도학교’ 10개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27개 과학고·과학(예술)영재학교를 대상으로 선도학교를 선정해 3년간 총 1억원 내외를 조달한다.

선정된 선도학교는 3년간의 자율연구를 통해 거꾸로 학습(플립드 러닝)과 프로젝트 기반 학습, 자기주도학습 등 과정 중심의 교육혁신모델을 수립하게 된다.

과기정통부는 선도학교의 우수사례를 올해 말 성과교류회를 통해 일반 학교와 공유할 예정이다. 교육혁신 우수사례가 일반 학교에 확산될 수 있도록 보급하기로 했다. 

또 과기정통부는 선도학교의 교육혁신을 실질적으로 돕기 위해 ‘수학·과학 컨설팅’을 지원한다. 

올해는 과학고·과학(예술)영재학교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시범 운영하지만 내년부터는 일반학교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7월부터 ▲전문가 연계 ▲에듀테크 기업과 학교의 기술적 연계 ▲온라인 컨설팅 제공 ▲워크숍 개최 등을 제공한다.

선도학교는 온·오프라인상의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을 학교 자율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적용할 수 있다.

선도학교 교사는 전문가와 협업해 비대면 교수학습방법을 개발 후 교육과정에 도입 가능하다.

신청 세부계획은 오는 27일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강상욱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공교육 혁신을 위해서는 학교-기업-전문기관 간의 연계가 중요하다”며 “교육혁신을 다양한 주체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나가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