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요리책 전문 출판사 맛있는 책방의 세 번째 시리즈
‘모두의 레시피 02: 모두의 솥밥’. /맛있는 책방 제공

[한스경제=고혜진 수습기자] 자연주의 셰프로 알려진 김희종 요리 강사가 레시피 40개를 담은 ‘모두의 레시피 02: 모두의 솥밥’을 출간했다.

저자 김희종은 제철 식재료를 맛있으면서도 단순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김희종의 자연주의 요리교실’의 강사다. 

그는 지난 2013년 이태원에 ‘은밀한 밥상’을 열어 수많은 단골 팬을 보유했다. 김 씨는 이번 책을 통해 건강 레시피를 공개하기로 했다.

‘마니아의 취향을 모두의 취향으로’라는 의미를 담은 ‘모두의 레시피’는 히데코의 사계절 술안주, 요리 기초 시리즈(샌드위치, 파스타)편 등에 이은 맛있는 책방 출판사의 세 번째 시리즈다.

맛있는 책방은 12년차 요리 에디터가 오픈한 요리책 전문 출판사다. ‘모두의 레시피’는 여러 셰프들이 식재료와 조리법에 애정을 담아 요리 비법을 쉽게 소개하는 구성으로 만들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채소와 해산물을 이용해 만든 솥밥과 거기에 어울리는 국, 반찬 등을 소개한다. 평소 저자 김희종 셰프가 즐겨 만드는 맛있는 밥 레시피도 수록돼 있다. 

이번 시리즈의 요리인 솥밥은 어떤 재료를 올려 밥을 지어도 반찬 없이 한 끼로 충분하다. 만드는 법이 간단하고 재료의 맛과 영양이 살아 있어 건강한 식단으로도 손색이 없다. 재료가 많거나 양념이 복잡하지 않은 것도 장점이다.

요리법 사진에 나온 그대로 주재료 한두 가지만 있으면 훌륭한 솥밥이 완성된다. 솥 하나면 만들 수 있는 건강식 솥밥은 ‘모두의 레시피 02: 모두의 솥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고혜진 수습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