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무등산 조감도. /고려개발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고려개발이 광주시 동구 소태동 459-1 일대에 조성하는 e편한세상 무등산 견본주택을 29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e편한세상 무등산은 지하 3층~지상 13~16층 6개 동 전용면적 84~113㎡ 총 28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조합원 분을 제외한 104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 별 분양가구수는 ▲84㎡A 85가구 ▲84㎡B 7가구 ▲113㎡ 12가구 등이다. 

청약 일정은 다음달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접수를 받는다. 동구는 비(非)규제지역으로 청약 예치금 및 광주, 전남 지역에 거주하는 성년자는 세대주가 아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중도금 60%는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발코니 확장도 무상이다. 당첨자 발표는 19일이며, 정당계약은 7월 2일~7월 4일 3일간 진행된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며, 안심전매 프로그램이 적용돼 1차 중도금 납입 전에 전매가 가능하다.

e편한세상 무등산은 광주도시철도 1호선 소태역이 도보거리에 있다.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광주도시철도 2호선 남광주역(가칭)도 주변에 있다. 또한 제2순환도로와 호남고속도로 등의 진입도 수월해 시내 및 인근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무등산 등산로가 있으며, 광주천, 용산생활체육공원 등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좋다. 광주남초와 무등중, 숭의과학고, 동일과학고, 조선대학교가 인근에 있다. 

고려개발은 단지에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 평면은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확보했고, 통풍이 우수한 4베이(Bay) 설계를 적용했다. 전 가구에는 드레스룸, 알파룸 등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도 높였다. 단지 내부와 외부에는 e편한세상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무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단지내 중앙광장과 어린이놀이터와 맘스스테이션이 들어서며, 그 밖에 피트니스센터, 경로당, 독서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광역시에 10년 만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브랜드 분양이며 단지가 들어서는 지역은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주거선호도가 높다”며 “8월부터는 전매제한 기간이 기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로 강화돼 e편한세상 무등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은 사전방문 예약제로 운영하며, 사전 예약은 다음달 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또 홈페이지에는 견본주택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VR 카메라로 촬영된 유니트 영상을 제공한다. 이 영상은 확대, 축소 및 360도 회전해 가며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e편한세상 무등산의 견본주택은 북구 신안동 131-8 일대에 있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