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 이노베이션 챌린지' 운영
KB국민카드, 'KB 이노베이션 챌린지' 운영
  • 조성진 기자
  • 승인 2020.05.29 15:19
  • 수정 2020-05-29 15:19
  • 댓글 0

KB국민카드가 KB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운영한다./연합뉴스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KB국민카드가 사내 아이디어 공모 프로그램 'KB 이노베이션 챌린지(KB Innovation Challenge)'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KB 이노베이션 챌린지는 디지털과 모바일 관련 신상품 또는 새로운 수익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 마련을 목적으로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후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 1기 프로그램의 경우 제안된 42건의 아이디어 중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정기 결제 모바일 플랫폼’과 ‘전기차 전용 플랫폼’ 등 2건의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돼 현재 플랫폼 개발 작업이 진행됐다.

KB 이노베이션 챌린지에 참가해 아이디어를 제안한 팀에 대해서는 아이디어 구체화와 최종 보고서 작성을 위해 두 달여 간 업무 시간 중 일정 시간 이상 연구 활동을 보장하고 연구 활동비를 지급한다.

또한 우수 아이디어의 경우 하반기 중 시제품 개발을 위한 ▲인력 ▲시스템 ▲예산 ▲업무 공간 등 각종 지원도 제공된다. 완성된 시제품과 신규 수익 사업 모델은 4분기 중 임직원 대상 설명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임직원이 제안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신속한 상용화를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규 수익 사업 기회도 다양하게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개발될 시제품과 신규 수익 모델 등 주요 결과물은 내부 검토를 거쳐 실제 상품 또는 서비스 개발 시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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