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난 28일 바디프랜드 본사에서 양사 대표 협약식 진행
11번가 고객 데이터 바탕으로 개발된 ‘11번가 전용 상품’ 출시 계획
지난 28일 바디프랜드 본사에서 11번가 이상호 사장(왼쪽)과 바디프랜드 박상현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11번가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11번가가 글로벌 안마의자 브랜드 1위 ‘바디프랜드’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온라인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29일 11번가는 지난 28일 오후 서울 도곡동 바디프랜드 본사에서 11번가 이상호 사장과 바디프랜드 박상현 사장이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파트너십을 통해 ▲11번가 전용상품 발굴 ▲신제품 개발 및 선 론칭 ▲정기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11번가에서만 만날 수 있는 바디프랜드 단독 상품들이 기다리고 있다. 11번가에 축적된 고객 분석 데이터와 바디프랜드의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전용 상품과 단독 패키지 상품을 적극 개발하고 신제품 출시 시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론칭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렌탈 제품 판매도 활성화한다.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는 온라인 렌탈 전략상품 개발과 렌탈비 할인 및 SK 페이 포인트 적립 프로그램 기획 등 11번가 고객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좋은 조건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바디프랜드 주력 상품인 안마의자 외에도 정수기(W정수기), 천연 라텍스침대(라클라우드) 등 성장 잠재력 있는 신규 상품군을 발굴, 11번가에서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함으로써 거래액 확대와 신규 고객 유입을 이뤄내겠다는 목표다.

11번가 이상호 사장은 “세계 안마의자 점유율 1위 브랜드 바디프랜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차별화된 신제품들을 11번가 고객들에게 먼저 선보일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11번가의 고객 분석 데이터와 바디프랜드의 상품 경쟁력 등 각 사의 핵심역량을 발휘해 다양한 전략 상품과 혜택을 선보이며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변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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