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 용인시, 유용한 생활정보 등 안내…연간 1억3천여만원 절감 효과 -
지난 해 대박 난 ‘용인의 귀요미 조아용’ 카카오톡 이모티콘. 용인시가 시정소식 등을 담은 '손바닥 소식'을 6월부터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카카오톡 캡쳐

[용인=김두일 기자]용인시는 각종 시정 소식이나 유용한 정보 등을 문자로 안내하는 ‘용인시 손바닥소식’을 6월부터는 카카오톡으로도 발송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손바닥소식 구독자 가운데 카카오톡 사용자엔 알림톡으로, 카카오톡 사용자가 아닌 경우엔 문자 메시지로 월 2~3회 손바닥소식을 발송키로 했다.

시에 따르면 현재 손바닥소식 구독자는 29만여 명으로 카카오톡과 문자메시지를 병행 사용할 경우 지난해에 비해 70% 이상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 이는 연간 1억 3000여만 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손바닥소식은 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가장 빠르고 쉽게 전달받을 수 있는 창구”라며 “많은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용인시 손바닥소식을 구독을 희망하는 사람은 관내 3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용인시 콜센터(1544-1122) 혹은 담당부서(031-324-3016)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용인SNS톡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용인시는 지난 해 9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용인의 귀요미 조아용’ 이모티콘을 선착순 배포했다가 단 하루 만에 5만 명분의 물량이 소진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기도 했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