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학생 생활지도 강화·학교 방역·의심증상자 관리 철저 등 당부
교육청, 내성고 3학년 학생·교직원 코로나19 전수 검사 착수
부산교육청 전경.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김석준 교육감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모든 학교장을 대상으로 원격회의를 주재한다.

부산교육청은 2일 오전 10시 초·중·고·특수학교 등 모든 학교장을 대상으로 김석준 교육감 주재 원격회의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부산시교육청 별관 4층 회의실에서 화상회의 앱ZOOM을 활용해 진행되며,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장 700여명은 물론 시교육청 교육혁신과, 유초등교육과, 중등교육과, 학교생활교육과, 예산기획과, 교원인사과 등 6개 부서 과장, 5개 교육지원청 유·초·등·중등교육지원과장,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산교육청은 코로나19 의심증상자 관리 강화, 학교방역 강화, 원격수업 긴급 전환절차, 재난 대응 시기 교원복무 등 단위학교에서 대처해야 할 사항들은 전파할 예정이다.

또 학생들의 PC방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 출입자제 등 교외 생활지도 강화를 당부한다.

등교수업 진행에 따른 학교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지원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1일 내성고 3학년 학생과 교직원 모두에 대한 코로나19 자체 전수검사(일반 병원 진단검사)에 착수했다. 이날 추가 검사를 받는 대상인원은 학생 118명(3학년 191명 중 31일 검사받은 73명 제외), 교직원 52명(교직원 75명 중 31일 검사받은 23명 제외) 등 170명이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