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펙트U] 신한금융 "중기부와 함께 소상공인 성장 지원"
[리스펙트U] 신한금융 "중기부와 함께 소상공인 성장 지원"
  • 조성진 기자
  • 승인 2020.06.02 14:00
  • 수정 2020-06-02 14:00
  • 댓글 0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 <편집자 주>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오른쪽)이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과 함께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신한금융그룹 제공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국내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상품 홍보를 통해 새로운 매출 동력 확보를 돕는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번 프로젝트를 오는 3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의 '가치삽시다' 플랫폼 내 '희망으로 같이가게' 특별 기획전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오는 3일 10개사가 우선 입점하고 7월 13일까지 총 50여개사가 순차적으로 입점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방청, 백년가게, 청년몰, 지역특구,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진흥공단을 통해 후보 업체를 추천 받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연과 매출 감소액, 상품의 온라인 판매 적정성 등을 고려해 최종 50개의 시범 업체를 선정했다.

신한금융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온라인 창업 및 판매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교육 ▲소상공인들의 사연과 제품의 스토리를 소개하는 홍보 영상 제작 및 홍보 및 컨텐츠 운영 전반을 지원한다.

또한 코로나19 이후에 온라인 사업진출을 원하지만 여건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프로젝트 일련의 과정과 성공사례를 담은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신한금융의 유튜브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유할 계획이다.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사회가 빨리 회복되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역량을 결집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