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노후 의료비 대비를 위한 5060세대의 보험자산 관리방안을 제시한 ‘행복한 은퇴발전소’ 13호를 발간했다./미래에셋대우 제공

[한스경제=김동호 기자]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노후 의료비 대비를 위한 5060세대의 보험자산 관리방안을 제시한 ‘행복한 은퇴발전소’ 13호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5060세대는 보험을 점검하고 보완할 수 있는 마지막 시기다. 이후엔 가입이 어렵고 가입한다 해도 보험료가 비싸지기 때문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사망 확률, 본인부담의료비, 발생 확률,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때 노후의 평안한 삶을 위협하는 주된 질병은 암, 심뇌혈관질환, 치매, 치과 질환 등이다.

커버스토리 ‘내 노후의 일상을 지켜라’에서는 4대 질병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 전략을 살펴본다. 여기엔 노후의료비 설계의 기초가 되는 실손의료보험 활용법, 5060세대의 보험자산 점검 및 보완 방법, 부모님 의료비 챙길 때 놓치지 말아야 할 것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 외에도 외국의 은퇴 소식을 담은 ‘글로벌 은퇴이야기’, 김헌경 도쿄건강장수의료센터 연구부장이 말하는 은퇴 후 건강비결 ‘웰에이징’, 만화가 홍승우의 카툰 ‘올드’,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의 정신건강 칼럼 ‘힐링 라이프’ 등이 수록됐다.

‘행복한 은퇴발전소’는 정기구독을 통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형태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