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가 KBS 본사 여자 화장실에 불법촬영 카메라를 설치한 용의자로 개그맨 박 모 씨를 지목했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2일 오후 유튜브 커뮤니티에 "KBS 공채 32기 개그맨 박ㅇㅇ!!! 2017년 5월 9일 대통령 선거에서 문재인 찍었나요? 손에 투표 도장 1개를 자랑스럽게 인증하는 모습. 아주 인상적이네요~"라는 글을 올리며 박 모 씨를 용의자로 지목했다.

이후 '충격단독, 화장실 몰카 KBS 공채 개그맨'라는 제목의 생방송을 진행했고 한 출연자는 "KBS에 친한 사람한테 확인했다"며 다시 한번 범인이 박 모 씨라고 강조했다. 이어 "불법촬영기기가 설치된 '연구동'은 개그맨들이 연습하고 아이디어 회의를 하는 공간"이라며 "이번에 범행을 저지른 사람이 한참 후배"라고 말했다.

이어 "선배들은 '개그콘서트'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후배가 완전히 관 뚜껑을 닫아버렸다"고 비난했다. 가세연의 폭로 이후 박 모 씨의 SNS에는 비난의 댓글이 달리기 시작했고 계정은 비공개로 전환됐다.

앞서 경찰은 지난달 29일 '개그콘서트' 연습실 등이 있는 여의도 KBS 연구동 내 여자화장실에서 휴대용 보조배터리 모양의 몰카가 발견됐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에 나섰다. 이후 1일 새벽 용의자가 자수한 후 경찰에 자진 출석해 조사를 받고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캡처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