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이달 중 디지털 언박싱 행사 진행
더 뉴 싼타페 외장/현대차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가 신차급 탈바꿈에 성공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SUV) ‘더 뉴 싼타페’의 내·외장 디자인을 3일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달 중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언박싱’을 통해 더 뉴 싼타페를 출시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더 뉴 싼타페는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로 기존 싼타페의 세련된 이미지를 이어받으면서 더 고급스럽고 무게감 있는 중형 SUV로 탈바꿈했다"고 설명했다.

전면부를 살펴보면 현대차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가 적용된 일체형의 그릴과 헤드램프가 눈에 띈다. 위아래로 나뉘어진 분리형 헤드램프가 그릴과 조화를 이루고 수평의 넓은 그릴과 대비되는 수직의 T자형 주간주행등(DRL)이 강인한 인상을 구현한다. 

그릴 하단에는 넓은 에어 인테이크 그릴과 클램프(조임틀) 모양의 범퍼가 차를 받치는 느낌으로 안정감을 더한다.

측면부는 전면에서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기존 싼타페의 날렵한 사이드캐릭터 라인을 유지하면서 신규 플랫폼을 적용해 늘어난 전장과 새롭게 바뀐 20인치 휠이 특징이다. 

내장은 높아진 센터 콘솔은 문에서부터 크래시 패드까지 하나로 이어지며 하단에는 추가적인 수납 공간을 제공해 실용성을 더한다. 

새롭게 적용된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계기판)와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고 버튼식 전자 변속기(SBW)는 직관적인 조작을 도와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또 현대차는 이날 ‘밀레니얼 패밀리'의 실생활 속 가족에 대한 사랑을 주제로 ‘엄마의 탄생’, ‘끄떡없이 버틸게’ 등 광고 두 편을 선보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싼타페의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는 가치 있는 경험과 시간을 중시하는 고객들의 삶의 한 부분이 될 것이다”며 “전작보다 한층 위풍당당해진 디자인이 고객들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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