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업계 최초 카드결제승인액 기반 주말 대출을 시작한다./연합뉴스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신한카드가 주말 카드매출대금이 지급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영세가맹점의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카드결제승인액 기반 주말 대출'을 시작한다.

신한카드는 업계 최초로 카드결제금액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카드결제승인액 기반 주말 대출’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카드업계에 따르면 이날 금융위원회는 연 매출액이 3억원 이하인 영세 가맹점이 주말 동안 카드 매출 대금 일부를 받을 수 있도록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대한 법령해석을 변경했다.
 
카드결제승인액 기반 주말 대출은 3개월 이상 매출이 발생하고 신용도가 양호한 연매출 3억원 이하 영세가맹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영세가맹점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소한의 운영비만 반영하여 연 5%의 확정금리로 이용 가능하다.

대출은 주말인 토요일, 일요일에만 신청이 가능하며 그 주 목요일부터 신청 당일까지의 승인금액 합의 80%까지 대출 형태로 지급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전략을 기반으로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