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어 '2관왕'
부산교통공사 전경. /사진=부산교통공사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부산교통공사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0년 공공기관 재난관리평가(교통수송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따라 2005년부터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매년 전년도 재난관리 전반에 대해 평가하고 있다.

평가는 민간전문가가 참여한 중앙재난관리평가단의 종합 평가에 따라 상위 30%는 우수, 60%는 보통, 하위 10%에는 미흡 등급을 매기며, 우수기관의 경우 정부포상 또는 장관표창, 포상금 등이 주어진다.

공사는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ICT기반 재난종합상황실을 구축해 재난안전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재난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기관장의 안전경영 의지 및 재난에 대한 관심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종국 사장은 취임 후 '위험개소 안전점검의 날'을 지정해 전사적 안전관리에 힘써왔다. 또 재난안전 운영매뉴얼을 제정해 재난유형에 따른 세부 운영절차를 확립, 비상대응 역량을 높였다.
 
이번 재난관리평가 우수 선정은 2019년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이은 두 번째 성과로 부산교통공사는 재난안전 분야 '2관왕'을 달성했다.

이종국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재난관리 우수기관 선정은 공사가 그동안 재난 및 안전 관리 방향에 대한 적정성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은 결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떠한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