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석환(더불어민주당, 광교1·2동) 수원시의원이 광교 이의동에 위치한 열림공원 유아숲체험원 조성 현장에서 미팅을 갖고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수원시의회 제공

[수원=김두일 기자]수원시의회(의장 조명자) 도시환경교육위원회 조석환(더불어민주당, 광교1·2동) 위원장이 광교 이의동에 위치한 열림공원 유아숲체험원 조성 현장에서 미팅을 갖고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광교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강혁) 위원들과 수원시 담당부서 직원 등 관계자도 함께 했다.

현장방문에 동행한 광교1동 주민자치회는 아이들의 정서교육과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숲체험원 조성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이 과정에서 조석환 위원장은 담당부서와 주민간 가교역할을 적극 수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강혁 주민자치회장(광교1동)은 “도심 속에 새롭게 조성되는 유아숲체험원에서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최대한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담당부서와 그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조석환 위원장님께 감사드린다”며 감사장을 전달했다.

조 위원장은 “아이들이 답답한 실내에서 벗어나 숲체험원에서 마음껏 자유롭게 뛰어노는 모습이 기대된다. 지역주민들과 아이들이 힐링할 수 있는 휴식의 공간이 잘 활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열림공원 유아 숲체험원은 인근 공원 시설 및 놀이시설과 연계하여 숲속놀이시설 외에도 스템프존, 포토존, 숲속교실, 환경친화 조경시설인 햇살파렛트 등 다양한 체험거리로 아이들의 정서교육과 건강한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오는 6월 준공을 목표로 작업이 진행 중이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