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이달 세 차례 예정
오디션, 양손모드 배틀파티 추가…여러 유저가 협동으로 NPC 상대
펄어비스는 지난 5일 '섀도우 아레나'에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하고 게임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펄어비스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펄어비스는 지난 5일 '섀도우 아레나'에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하고 게임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섀도우 아레나는 지난달 21일 얼리 액세스(사전 출시)를 시작한 이후 디스코드, 스팀, 인게임에서 제보 및 불편사항을 접수해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있다. 

섀도우 아레나 게임 마스터(GM)와 커뮤니케이션 매니저(CM)이 이용자의 피드백을 직접 듣고 반영 중이며, 개선 사항은 홈페이지 패치노트와 총괄 PD의 '데브 메모'를 활용해 알리고 있다. 

펄어비스는 섀도우 아레나 이용자가 제보했던 ▲특정 PC에서 오른쪽으로 카메라가 회전되지 않았던 시스템 ▲창모드 전환 문제점 ▲전체 화면 모드에서 PC 성능이 저하되는 현상 ▲CC기(상대 캐릭터를 움직이지 못하게 만드는 기술)를 명중시켰을 때 간헐적으로 표시되지 않았던 버그 등을 수정했다.

생명력 게이지 우측에 플레이어의 지연 속도 표시와 아이콘도 추가했다. 또한 영웅 선택 화면에서 스킨 선택 시, 기존에 선택한 스킨이 저장되는 시스템을 구축했고, 우편함에 새로운 우편이 도착했을 때 알림이 출력되도록 변경했다.

낮은 랭킹 이용자들의 '솔로전' 매칭을 인공지능(AI) 플레이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스템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신속한 대전 매칭을 통해 빠른 게임 진행과 상대하기 쉬운 AI 플레이어와 전투로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상위 랭킹 솔로전은 AI플레이어가 생성되지 않는다.

한편 11번째 신규 영웅 출시도 예고했다. 펄어비스는 얼리 액세스 이후 첫 번째 신규 영웅을 이달 둘째 주 정기점검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 예고

넥슨은 지난 4일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의 '2.0 리뉴얼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넥슨 제공

넥슨은 지난 4일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2.0 리뉴얼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2.0 리뉴얼 업데이트는 서비스 기간 내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게임 플레이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되며, 6월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유닛의 파편을 모아 확정 채용이 가능한 '스카우트 시스템'을 추가하고 유닛 채용, 자원 활용 방법 등 기존 콘텐츠를 대규모 개편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8일까지 이용자들이 획득하고자 하는 캐릭터에 투표하는 '우수 인재풀 투표'도 실시한다. 투표 결과에 따라 이용자들의 희망 캐릭터를 반영한 채용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여름맞이 바캉스 콘셉트의 신규 스킨을 출시하고, 이용자 간 대전(PvP) 콘텐츠 '건틀렛'의 정규 첫 번째 시즌 개막을 예고했다. 또, 전역 입장 비용을 고정하여 재화 소모를 낮춰 플레이 부담을 줄일 예정이다.

박상연 스튜디오비사이드 디렉터는 "그동안 많은 유저분들께서 보내 주신 의견을 반영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자 한다"며 "유저분들께 더 나은 게임성과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디션, '양손모드 배틀파티' 모드 추가

한빛소프트는 지난 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 새로운 게임모드인 '양손모드 배틀파티'를 추가했다. /한빛소프트 제공

한빛소프트는 지난 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 새로운 게임모드인 '양손모드 배틀파티'를 추가했다.

배틀파티는 강력한 NPC를 여러 유저가 협동해서 상대하는 게임모드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인스턴트던전'이나 '보스 레이드' 콘텐츠와 비슷한 개념이다. 

유저들은 기존 노멀 배틀파티, 커플 배틀파티에 더해 신규 모드인 양손모드 배틀파티를 통해 오디션만의 협동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양손모드 배틀파티는 지난해 추가된 '양손모드'와 동일한 키 입력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저들은 오른쪽 4개 방향키에 추가로 'WSAD' 또는 직접 설정한 왼쪽 4개 방향키를 사용한다.

기존 방향키를 입력해야 하는 키노트는 파란색, WSAD를 입력해야 하는 키노트는 보라색으로 표시된다.

한빛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양손모드 배틀파티 모드 플레이시 게임 재화인 '덴' 획득량을 2배로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양손모드 배틀파티는 노멀 배틀파티 보다 NPC의 판정 확률이 낮아 유저가 승리할 확률이 높다"며 "많은 유저분들께서 신규 게임모드를 플레이하시고 필수 재화인 덴을 보다 손쉽게 획득하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