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올해 총 수주 규모 약 1조6861억원 상당
지난 5일 대우조선해양 서울 사옥에서 화상으로 진행된 LNG-Barge 건조 계약식에서 박형근 대우조선해양 전무(왼쪽부터), 이성근 사장, 권오익 전무가 계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제공

[한스경제=고혜진 수습기자] 대우조선해양은 러시아지역 선주로부터 36만㎥급 LNG-Barge(액화천연가스 저장 및 환적설비) 2척을 약 9013억원에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 

이들 선박은 오는 2022년말까지 설치지역으로 출항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에는 옵션물량 2척이 포함돼 있어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LNG-Barge는 해상에서 쇄빙LNG운반선으로부터 LNG를 받아 저장한 후 일반LNG운반선으로 하역하는 기능을 가진 설비로, 해상 LNG터미널이다.

이 설비는 향후 러시아 무르만스크와 캄차카 지역에 설치돼 중간 기착지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설치가 끝나면 북극해에서 생산된 LNG를 유럽과 아시아지역으로 빠르게 공급할 수 있다. 또 운송하는 LNG운반선의 운영비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계약으로 대우조선해양은 ▲LNG운반선 ▲쇄빙LNG운반선 ▲LNG-RV ▲LNG-FSRU ▲LNG-FSU ▲LNG-FPSO 등 LNG 관련 설비의 풀라인업을 완성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쇄빙LNG운반선 ▲LNG-RV ▲LNG-FSRU ▲LNG-FPSO 등은 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최초로 건조한 제품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LNG-Barge 2척 ▲LNG-FSRU 1척 ▲셔틀탱커 2척 ▲VLCC 1척 등 총 14억3000만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이번 수주로 대우조선해양의 LNG관련 압도적인 기술력을 다시 한번 시장에 증명하게 됐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일부 대규모 프로젝트가 연기되는 상황에서 이번 수주는 안정적인 일감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혜진 수습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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