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현대차 대리점 대표들 자발적 모금으로 시작…총 8000만원 기부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왼쪽부터)장재훈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여인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지역본부장, 이상선 현대차대리점협회장이 8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동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현대자동차와 현대차대리점협회는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국내사업본부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동 기부금’ 8000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측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장재훈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여인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지역본부장 ▲이상선 현대차대리점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가정 어린이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대차 대리점 대표들의 자발적인 모금활동에서 시작했고, 현대자동차도 동참했다.

이렇게 조성한 성금 총 8000만원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저소득가정과 복지기관 어린이들의 학습과 안전을 챙기는 ‘꾸러기 보호 키트’ 제작에 쓰일 예정이다.

‘꾸러기 보호 키트’는 개인 위생을 지키기 위한 손 소독제, 물티슈와 함께 다양한 학용품을 담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모금에 동참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해 고객과 함께 하는 현대차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