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재난지원금 지급 이후 4주간 ‘만나서 결제’ 주문 급증
입점 사장님 혜택 제공…‘만나서 결제’ 수수료 0% 적용
위메프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이후 배달 앱 서비스의 ‘만나서 결제’ 주문 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위메프가 전개하는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에 따르면 지난달 12일부터 이달 7일까지 4주간 ‘만나서 결제’ 주문 건수가 직전 4주와 비교해 123% 신장했다.

위메프오 결제 수단은 ‘바로 결제’와 ‘만나서 결제’가 있다. 이전에는 대부분 사용이 간편한 ‘바로 결제’로 주문이 이루어졌지만, 지난달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된 이후부터는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만나서 결제’가 급격하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만나서 결제’ 주문이 증가하자 위메프오는 사장님들을 위한 관련 혜택을 마련했다. 긴급재난지원금 결제 건을 포함한 모든 ‘만나서 결제’ 건은 수수료 0%를 적용했다.

통상적으로 배달 앱 업체들은 현장 결제 주문 건도 수수료를 부과한다. 위메프오가 업계에서 유일하게 현장 결제 건에 대해 수수료 제로 정책을 내놓은 셈이다. 현금, 카드 등 결제 수단 구분없이 ‘만나서 결제’ 건은 중개 수수료를 포함한 어떠한 수수료도 받지 않는다.

위메프오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을 위해서는 결제 방법을 ‘만나서 결제’로 선택하고, 배달 기사에게 재난지원금 신청 카드로 음식 값을 결제하면 된다. 위메프오 내 모든 메뉴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다만 프랜차이즈 매장은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므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위메프 O2O실 하재욱 실장은 “위메프오에서 재난지원금도 사용하고 사장님들에게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착한 소비의 기회를 마련했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수수료 제로 정책이 사장님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변세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