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LG유플러스가 AR라이브 콘텐츠 '아티스트(ARtist)'를 출시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여파로 콘서트장을 가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AR(증강현실)을 통해 좋아하는 가수를 집안으로 불러와 실감나는 공연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실력있는 뮤지션과 5G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공동작업을 통해 해당 뮤지션의 라이브 공연을 360도 3D AR콘텐츠로 제공하는 AR라이브 콘텐츠 '아티스트'를 U+AR앱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U+AR앱을 통해 구현되는 뮤지션의 실사기반 3D 콘텐츠를 360도 각도에서 감상하고, 뮤지션과 함께 촬영한 사진이나 공연영상 등을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게 됐다.

이날부터 공개되는 AR컨텐츠는 가수 민수의 '섬' '민수는 혼란스럽다' '커다란' 3곡과 스텔라장의 '굿잡' '월급은 통장을 스칠 뿐' 2곡, 창모의 'Swoosh Flow' 등 총 6곡으로 U+AR 앱을 통해 해당 가수의 라이브 공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중 가수 창모의 'Swoosh Flow'는 이달 4일 신규 발매된 곡으로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는 것은 U+AR이 처음이다.

창모는 지난달 LG유플러스의 아이폰SE 유튜브 광고형식으로 업로드된 '지(Z)맘대로' 캠페인에 출연, 1200만회가 넘는 영상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인디 뮤지션부터 '빌리 아일리시'까지 실력 있는 뮤지션들의 라이브 콘텐츠를 제작한 스페이스오디티와 함께, AR라이브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해 격주로 제공하고, U+AR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편곡의 라이브도 선보일 계획이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R/VR서비스담당 상무는 "가수의 생생한 라이브 공연을 스마트폰에서 360도 AR로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실력있는 뮤지션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LG유플러스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