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SBS 금토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이하 '더 킹')가 종영을 앞두고 최종 OST 음원 합본을 공개하며 감동과 여운을 이어간다.

'더 킹' OST 음원 합본은 오는 12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다음 날인 13일에는 음반이 정식 출시된다.

앞서 '더 킹'은 폴킴, 거미, 지코, 웬디, 김재환, 하성운, 다비치, 자이언티, 화사 등 화려한 라인업의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평행세계 판타지 로맨스'답게 역대급 명품 OST들이 완성돼 드라마 마니아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 OST 합본 음반에는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돼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더 킹'만의 화려한 영상미와 드라마의 몰입을 이끌며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 가창곡 전곡과 엄선된 스코어를 포함한 모두 35트랙이 2CD에 수록된다.

특히 이번 음반에는 드라마 명장면과 함께 주연 배우 사인이 수록된 포토북,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어낸 명대사를 총 180페이지 상당 분량의 고급스러운 하드커버 양장 앨범으로 수록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초도 한정반 특전으로 제공되는 미니 포스터 3종을 포함해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고 마음으로 기억하고자 하는 드라마 팬들과 OST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CJ ENM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