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한국스포츠경제가 연예가 핫 이슈를 재미있고 빠르게 전달해 드리고자 '친절한 해시태그'라는 코너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은 또 어떤 인물이, 어떤 일들이 화제가 됐을까요? 해시태그 한 줄 읽고 가실게요~

#엠버 #사이버불링

그룹 에프엑스 출신 엠버가 지나친 사이버 불링에 결국 폭발. 엠버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진실을 알기 원한다면 맥락 없이 판단질 하는 것부터 그만 두라"로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 엠버는 지난 해 한 온라인 방송에서 미국 샌프란시스코 통근 열차의 승강장에서 한 흑인이 샌드위치를 먹다가 경찰에게 제지를 당하는 일에 대해 "그가 경찰에게 무례하게 대했기 때문"이라는 발언을 해 인종차별 논란에 휘말려. 엠버는 당시 이 영상 속 주인공이 흑인이라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 했던 상황이었다며 변명 없이 사과했으나 이후에도 많은 해외 누리꾼들은 엠버를 인종차별주의자로 낙인 찍고 근거 없는 루머를 퍼뜨리며 사이버 불링을 지속. 엠버는 "수년간 말해왔지만 나는 완벽하지 않고 실수도 한다"면서 "난 진심으로 사과를 했고 더 나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더 이상은 못 찹겠다. 참고 좋게 넘기려고 했는데 더 이상 악플러들에게 해명하고 설명하는 데 내 시간을 낭비하지 않겠다. 악플러들은 나를 타깃으로 삼고 자기네들이 원하는대로 짜깁기한다"고 토로. 또 "임신 안 했으니까 입 다물어"라며 악플러들이 퍼뜨린 임신 루머를 반박.

#메기박스_돌비 #파트너십 #돌비시네마

극장 체인 메가박스가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 선도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이하 돌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연내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점에 국내 최초로 돌비 시네마를 개관. 돌비 시네마는 돌비의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음향 기술을 적용함은 물론 맞춤형 설계를 토대로 관객이 영화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완벽한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영화관. 2020년 6월 현재 전세계 15개 국가에서 250개 관이 운영되고 있어. 연내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오픈하는 돌비 시네마는 국내 최초. 돌비 시네마 개관을 골자로 한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관객들에게 최고의 영화 관람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 메가박스는 돌비와의 협력을 통해 온전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글로벌 브랜드관을 확보함으로써 기존 극장과의 차별화를 꾀하며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한다는 방침. 돌비 시네마는 일반 영화관의 스크린 대비 두 배 밝기와 500배 높은 명암비를 제공하며 어두운 장면은 한층 더 어둡게 보여줘 영화의 모든 장면을 뛰어난 색감으로 표현. 돌비 애트모스는 사람, 장소, 사물 및 음악 등 각각의 사운드가 살아 움직이며 공간을 생동감 있게 채워 관객은 마치 영화 속 한 가운데 있는 것과 같은 온전한 몰입감을 경험하는 게 가능. 김진선 메가박스 대표는 "메가박스는 돌비의 혁신 기술력을 적용한 국내 최초의 돌비 시네마 개관을 계기로 한국의 대표 극장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의 많은 영화 팬들에게 수준 높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혀.

#FNC_KOTRA #랜선_콘서트 #코로나19_극복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와 KOTRA(사장 권평오)가 전략적 협업을 체결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랜선 콘서트'를 개최. 이번 공연은 KOTRA가 6월 13일부터 8월 말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2020 글로벌 한류박람회'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 AOA, 엔플라잉, SF9은 '2020 글로벌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돼 온라인 K팝 공연을 비롯해 한국 제품 홍보를 위한 응원영상을 전달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등 우리나라 소비재 및 서비스의 수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언택트 한류 마케팅에 나서. '2020 글로벌 한류박람회' 홍보대사 위촉식은 8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무관중으로 진행. 위촉식에 참석한 AOA(지민, 설현), 엔플라잉(이승협, 유회승), SF9(영빈, 로운)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세계에 음악과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기회가 되어 영광이며 우리나라 소비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는 각오를 밝혀. '랜선 콘서트'는 오는 13일 오후 6시, 14일 오전 2시에 KOTRA와 FN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세계에 무료로 중계.

사진=OSEN, 메가박스,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