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제공

[한스경제=김준희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SK에 대해 “가장 매력적인 지주회사”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2만원을 제시했다.

최정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11일 “SK이노베이션을 포함한 상장 자회사 영업이익이 1분기 대비 소폭 개선되고 하반기부터는 상당폭 실적 개선을 기대한다”며 “현 주가는 상장 자회사를 제외한 비상장 자회사 지분가치와 영업가치 정도도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최 연구원은 “SK 투자포인트는 명확한 원칙이 있는 포트폴리오 믹스와 이런 점에 입각한 포트폴리오 확장”이라며 “또 상장 자회사 못지 않은 비상장 자회사 라인업으로 기업가치 상승 가능성이 높고, 수면 아래로 가라앉아 있는 SK하이닉스 자회사 이전시 추가적인 순자산가치(NAV) 확대 기대감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장이 예정된 SK바이오팜은 보유 중인 파이프라인 반영 시 기업가치가 최소 6조1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라며 “SK바이오팜에 이어 SK실트론, SK팜테코로 이어지는 기업공개(IPO) 모멘텀 또한 계속적으로 부각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분석했다.

그는 “지주회사에 투자하는 이유는 다양하다”며 “각종 이벤트 소진으로 지주 체제 성숙기에 접어든 지금은 포트폴리오 믹스 최적화와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통한 지속적인 NAV 확장이 가능한 지주회사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SK는 전날 유가증권시장에서 25만7000원으로 장마감했다. 목표가 대비 주가 상승여력은 24.5%다.

김준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