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수박을 소개하고 있는 롯데마트 홍보도우미 /롯데마트 제공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작거나 소분한 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한끼밥상'의 소포장 과일 상품이 하루 평균 200개 넘게 판매되는 등 관심을 끌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식품관인 한끼밥상은 한우, 과일 등 신선식품을 한 끼 분량으로 포장해 선보이는 코너로, 롯데백화점은 소포장 과일 상품 출시 이후 매년 꾸준히 신장세를 기록하면서 수박과 멜론, 파파야, 용과 등 내용물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마트도 수박 1통 구매가 부담스러운 1~2인 가구를 위해 '조각 수박'을 판매 중이다. 롯데마트의 조각 수박은 수박 모양 투명 용기를 사용해 내부 확인이 가능하고, 이동과 보관이 용이하다.

일반적인 수박은 무게가 10kg 내외로 이를 2분의 1통, 4분의 1통, 400g 등 다양한 규격으로 출시해 소비자의 선택을 넓혔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작은 과일의 대표주자인 '애플 수박'도 지난달 매출이 전년 대비 평균 10%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애플 수박과 더불어 3~4kg 내외의 '블랙 보스 수박'도 최근 수요가 늘고 있다. 블랙 보스 수박은 과육이 노란색을 띠고 있어 '망고 수박'이라고 불린다.

김창용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롯데마트는 올해 작은 수박과 조각 수박을 집중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면서 "조만간 이 상품들이 전체 수박 매출에서 차지하는 구성비가 30% 이상 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밝혔다.

김창권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