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osen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유아인이 박신혜과 연기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살아있다’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유아인, 박신혜가 참석했다.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데이터,와이파이,문자,전화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

유일한 생존자 준우 역 유아인은 이번 작품에서 처음 만난 박신혜에 대해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토론하는 느낌을 가져갈 수 있었다. 서로 떨어지는 순간은 많았지만 반면에 함께할 때는 현장에서 어느 순간보다 많이 대화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신혜가 중반에 등장하다보니 먼저 촬영을 끝내놓고 다른 인물이 영화에 붙었을 때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을지 걱정을 많이 했다”면서 “붕 떠 있는 연기를 하고 나서 박신혜의 연기가 나오는데 균형감이 잡혔다. 묘한 균형감이 생긴 것 같다”고 했다.

정체불명 존재들에 맞서는 또 다른 생존자 유빈 역을 맡은 박신혜는 “실제로는 얼굴을 마주보고 촬영하는 기회가 적었다”면서 “서로 모니터를 보면서 촬영하기도 했다. 오히려 내가 아이디어를 냈을 때 유아인이 긍정적으로 받아주면서 더 발전될 수 있게 아이디어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며 만족해했다. 이어 “각자의 스타일이 너무 달라 과해보이지 않을까 싶었던 게 현장에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충족이 됐다”고 덧붙였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